전라북도립장애인종합복지관 함께하는 복지, 나누는 기쁨,내일의 희망!

  • 복지관안내
  • 고객만족경영
  • 서비스표준 이행절차

고객만족경영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방문시안내
출입구에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함

>

고객맞이 및 업무처리
고객 맞이 인사 : 고객에게 부담가지 않게 가볍게 일어나 정중하게 맞이하고, 방문목적을 여쭤보고 안내함
담당자가 자리 없는 경우 : 고객이 10분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고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행처리하게 함
담당자가 자리 없는데 꼭 필요한 경우 :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20분 이내 연락드림

>

고객응대
고객 배웅 인사
<나가시는 방향을 안내하고, 교통편 문의 시 친철히 안내함.>
<정중하게 인사함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를 받을때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음
소속, 성명을 밝히고 반갑게 인사함
<반갑습니다.
전라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입니다.>

>

고객문의응대
고객문의 시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 성실하게 답변>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돌릴 경우
<담당자 000에게 전화를 돌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
<담당자에게 전달하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함. 담당자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드림. >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확인 후 1시간 이내 답변함>

>

전화를 끊을 때
정중하게 인사함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고 나서 수화기를 내림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온라인 문의창구 운영
복지관 홈페이지 운영

>

복지관에 바란다
문의게시판 바로가기

>

고객문의 응대
서비스, 컨텐츠들을 최신상태로 유지함
고객문의 시 즉시 답변함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1차로 담당자, 답변일을 안내하고, 3일이내 담당자가 응대하도록 함
고객제안은 담당부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함

· 공시 담당부서 : 총무기획팀    · 공시 책임자 : 백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