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립장애인종합복지관 함께하는 복지, 나누는 기쁨,내일의 희망!

  • 복지관안내
  • 인사말

인사말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직원 일동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관장 정호영입니다.

저의 이상은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 입니다.
장애인은 살아가는 방식이 조금 다른 인격적 존재라는 의식에서 출발하여야 합니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관장으로서 저의 핵심과제를 다음과 같이 말씀드리고자합니다.

첫째, 의사결정의 방식과 업무수행의 원칙의 기준을 설정하고, 몸에 베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관장과 모든 직원들은 상식과 관련법 법인의 운영기준과 전라북도의 업무지침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이를 망라한 간결하고도 명확한 원칙을 설정 할 것입니다.

둘째, 광역형 장애인복지관의 위상을 세우겠습니다.
전북지역 12개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강점중심 조사연구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전라북도, 연구기관, 도의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새로운 장애인복지실천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 지역의 장애인 복지관을 비롯한 장애인단체와 함께 공동기획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당사자와 공동체중심 사례 관리 모형의 개발 및 실천하겠습니다.
당사자 스스로의 문제(사례)를 결정하고 다른 사람 또는 제도를 활용하여 자신들의(사례)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거들거나 주선하고자 합니다.

넷째, 현재 복지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비전과 미션 그리고 가치에 맞게 사업을 운영하고 평가하기 위해 저와 직원들이 같이 공부하고 실천하고 평가하는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주선하고 거들겠습니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은 공생사회를 위해 직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를 위해 당사자와 공동체의 존재를 확인하고 의미를 헤아리는 진정이 담긴 ‘인사人事’를 체화하며, 당사자와 공동체의 진정한 뜻과 의지를 파악하는 겸손한 ‘물음(여쭘)’이 있어야 하며, 상식과 통념을 기준으로 당사자와 공동체와의 합리적이고 민주적인‘의논議論’과정을 통해 적어도 장애인도 살만한 세상, 또한 더불어 사는 세상, 완전한 사회참여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