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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윤리경영을 위한 실천지침

  • 윤리경영을 위한 실천지침입니다. (2017년 9월 26일 일부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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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헌장

  •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임직원은 장애인의 편에 서서 사회정의와 평등· 자유를 실현하는데 앞장선다.
  • 또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들의 사회적 지위와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저들과 함께 일하며, 사회제도 개선과 관련된 제반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임직원은 장애인의 주체성과 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어떠한 여건에서도 개인이 부당하게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 이러한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품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 이에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은 클라이언트·동료·기관 그리고 지역 사회 및 전체사회와 관련된 임직원의 행위와 활동을 판단·평가하며 인도 하는 윤리기준을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이를 준수할 것을 다짐한다.

임직원으로서의 자세

  • 가. 전문가로서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자신이 맡은 업무에 대해 책임을 진다.
  • 나. 장애인의 정치적·경제적·종교적·문화적 신념이나 지위, 기타 개인적 선호 및 특정, 조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 다. 사회정의 실현과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헌신하며 이를 위한 환경 조성을 국가와 사회에 요구하여야 한다.
  • 라. 자신의 분야에서 장애인과 가족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클라이언트에 대한 자세

  • 가.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클라이언트의 인권을 존중하며, 클라이언트의 권익 옹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행동한다.
  • 나. 클라이언트가 자기 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저들의 이익을 최대한 대변해야 한다.
  • 다. 클라이언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 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해야 한다.
  • 라. 클라이언트가 받는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알 권리를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
  • 마. 문서·사진·컴퓨터 파일 등의 형태로 된 클라이언트의 정보에 대해 비밀보장의 한계·정보를 얻어야 하는 목적 및 활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야 하며, 정보 공개 시에는 동의를 얻어야 한다.

· 공시 담당부서 : 총무기획팀    · 공시 책임자 : 백가은